천안에 있는 자동차 부품회사에서 지난 7/06부터 고객에서 발생하는 불량 해결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. 공정에서 발생하는 불량보다도 고객에서 발생하는 불량은 매우 민감한 사안이기에 최우선적으로 불량해결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. 이를 위하여 아래 사항을 활동 기준으로 정하여 진행하게 됩니다. 1) 고객불량추이 및 유형에 대한 정량화 2) 고객불량과 공정불량에 대한 전 사원 품질정보 공유 3) 제조현장사원 참여를 위한 고객불량발생 요인 및 업무/작업불편요소 정렬 4) 고객에서 발생하는 불량해결을 위하여 제조공정의 기술적인 접근보다는 관리적인 접근방법 구체화
감사합니다. 신용균 배상
|